림포포주는 광업 활동이 다양하게 발달하였으며 주 경제의 20%를 차지할 뿐 아니라 정부 서비스 부문 다음으로 주 경제를 이끌고 있습니다. 주요 광물자원으로는 백금(플래티넘), 다이아몬드, 석탄, 크롬, 철광석, 구리 등이 있습니다. 또 다른 주요 경제활동 분야로는 전력 발전을 들 수 있습니다. 특히 엘리스라스의 마팀바(Matimba) 전력발전소는 다양한 경제 주체의 협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꼽을 수 있습니다. 남아공의 철강기업인 이스코르(Iscor)는 용광로에 사용할 원료탄을 채광하고 있으며 저급 석탄의 경우는 판매를 합니다.
림포포는 또한 가장 비옥한 농지를 소유한 곳으로, 다양한 아열대 과일 및 견과류를 재배하는 많은 과수원들을 통해 번창하는 농업부문의 근간을 이루고 있습니다. 로우펠트로 불리는 저지대에는 차, 커피농장이 광범위하게 산재하고 있습니다. 이밖에 환금작물로는 야채, 면화, 담배가 있습니다.
림포포무역투자공사(TIL)
림포포 무역투자공사(TIL)는 주 정부의 공식 무역투자 진흥기관으로 1996년 9월에 설립되었습니다. 림포포 무역투자공사는 아프리카 내 신규 시장 개척 또는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현지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개발 네트워크 구축을 주도하는 한편 남아공의 림포포주와 기타 아프리카 지역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 투자가들에게는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.
|
|